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추가대출 은행 – 무직 후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최저신용자는 물론 연체 경험으로 정부지원 금융상품 (햇살론15)을 지원받을 수 없는 사람에게 집중적으로 자금을 지원합니다.

최저신용자와 연체자에게 정부에서 보증해주기 때문에 자금이 급할 때 불법사금융을 이용할 필요없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을 신청하면 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가능 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가능 은행로고

위 은행 중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이 가능한 곳은 총 11곳으로 다양한 은행과 협약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니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전국에 있는 전북은행, 광주은행과 신한, 우리금융, 웰컴, 하나, NH, IBK, DB, BNK 저축은행에서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알아보기

신용 미달이나 연체로 인해 정책서민금융상품이 부결되는 사람에게 대출이 가능하게 지원하는 보증부 상품으로 계속해서 대출이 부결되는 사람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 개인신용평점은 하위 20% 이하부터 가능하지만 최저신용 특례보증은 하위 10% 이하로 가능하게 되어 최하위 신용자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출한도1,000만원
대출금리15.9% (고정금리)
지원대상햇살론15 거절자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대출기간최대 5년 까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한방에 가보자

대출 한도

최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1,000만원 까지이며 하위 10% 이하 서민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심사기준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처음 지원금 500만원을 받고 6개월 동안 성실하게 상환하면 500만원을 추가로 대출해주는 분할 지원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저 금리 확인

대출금리는 15.9% 고정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서민대출인 만큼 15.9% 금리는 타상품보다 경제적으로 여유있게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밀리지 않고 상환을 잘했을 때는 1년 마다 최대 3%나 우대금리를 적용해주기 때문에 신용이 바닥이더라도 9.9%까지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15.9% 고정금리
  • 연간 3% 또는 1.5%씩 우대금리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햇살론15 신청 거절된 사람이나 신용평점이 하위 10%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추가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도 지원 가능합니다.

애초에 연체된 사람이나 최저 신용자를 위한 상품으로 나왔기 때문에 승인 기준을 다른 방법으로 잡아서 까다롭지 않으니 요건에 해당한다면 신청해보기 바랍니다.

  • 햇살론 15 거절자
  • 신용평점 하위 10%
  •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대출 기간

특례보증 대출 기간은 3년이나 5년 중에 자신에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하고 거치도 1년간 할 수 있습니다.

기간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이 달라지는데 3년은 최대 3%까지 연간 우대 금리를 적용할 수 있으며 5년일 경우 연 1.5%까지 적용됩니다.

  • 3년 또는 5년, 1년 거치
  • 3년 : 우대금리 연 3%
  • 5년 : 우대금리 연 1.5%

금리 혜택이 있는 상품이 많지 않은 만큼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이용할 때는 꼭 우대금리 혜택을 챙겨가는게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신청 방법으로는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이 어렵다면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 상담, 조회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협약 은행 11곳에서도 모바일이나 온라인 및 직접 방문 등 여러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출이 더 빠르게 진행 가능하니 빠른 승인을 원하는 사람은 모바일 신청을 추천합니다.

필요 서류

모바일로 신청한다면 자동으로 필요한 서류들이 스크래핑 되어 따로 서류 준비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문 시 현재 3개월 이상 다니고 있는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재직증빙 서류나 소득증비 서류를 준비해서 신청 시 제출하면 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무직 후기

많은 사람들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을 이용하므로써 신용이 오르고 소득도 늘어가는 좋은 영향을 받고 있지만 이런 기본적인 대출도 거절되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신용과 소득이 저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으로 11개 은행권에서 생계자금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해 하나의 숨구멍을 트여주는 상품이니 필요한 사람들은 똑똑하게 이용해보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무직자 가능 대출

신용평점이 하위 10%가 아닌 20%까지 올라와 있는 사람은 최대 3,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새희망홀씨2, 햇살론15, 햇살론뱅크를 이용하는게 경제적으로 더 유리하니 아래에서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금리도 최고 높은게 10.5% 로 보통은 6~7%대 금리로 진행이 가능하고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라 승인률이 높으니 자세한 사항을 한방에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